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모바일게임 추천/리뷰]'닌자대전'- 닌자대전 싸움수준 실화냐??// 액션 & 수집형 전략 디펜스 게임!

 

#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 진짜 세계관 최강자들의 게임이다...


 

 

- Intro. 코믹스러운 닌자 캐릭터의 액션 디펜스 게임!

 

익살스러운 분위기의 시작화면

 

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게임듀오' 에서 개발한 '닌자대전' 입니다.

 

개발사 소개란의 'Nerds people to making game.' 이란 문구가 인상적인데요.

 

 

현재 빠른속도로 1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달성한 인기작입니다.

 

 스스로 괴짜라 자칭하는 사람들이 만든 게임은 어떨 지 살펴보겠습니다.

 


 

 

- Play. 은근(?) 손이 분주한 미니멀 디펜스

 

수둔! 소용돌이!!!

 

 

기본 매커니즘은 상단에서 몰려오는 적들을 5명의 닌자와 방벽으로 제한시간 내 막아내는 디펜스 형 게임.

 

매 스테이지 마다 제한시간 내 방벽이 부숴지기 전에 모든 적을 소탕해야 한다.

닌자들의 기본 공격이 존재하지만 화려한 수인(手印)과 함께 사용하는

4가지 인술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활용하는 것이 핵심.

 

 

이번엔 체술이다! 팔문개방~!!

 

 

불, 물, 나무 등 여러가지 속성의 적에 맞춰 술법을 적절한 위치와 타이밍에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두루마리를 통해 뽑을 수 있는 각 닌자들은 각자 특수한 술법을 강화할 수 있어서

술법과 닌자를 조합해 덱을 꾸리는 재미요소가 있었다.

 

 

 

강화를 돕는 여러 성장요소들

 

스테이지를 돌파하며 획득하는 재화를 통해 인술/체술/환술들을 익히고 

상위 장비를 얻어 덱을 강화시켜 나간다.

 

이러한 구성은 양산형이라고 불리는 타 가챠형 게임들의 방식과 크게 다를 것은 없어보였다.

하지만 양산형이 양산 된다는 것은 그만큼 먹히는 시스템이란 것.

그래서인지 성장에 필요한 요소들은 큰 아쉬움이 없었다. 

 

 

 

가챠시스템은 결국 다 그나물에 그밥

 

스테이지 보상을 통해 금/은/동화를 얻어서 두루마리를 통해 가챠를 하는 방식.

이 또한 양산형 가챠게임과 다를 것은 없었다.

 

다만 카툰풍 디자인의 닌자 캐릭터들은 색다른 매력이 있어서 

이러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꽤나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 같았다.

 

 

 

순수대련은 정말 '순수' 하다

 

스테이지형 기본 틀 외에도  4가지 속성의 보스몬스터를 상대하는 의뢰 게시판이 존재한다.

보스 몬스터는 상위 등급의 장비를 드랍하기 때문에 성장에 맞춰 꼭 소탕하는 것이 좋을 듯 했다.

 

이 외에도 유저들 간의 강함을 겨뤄 볼 수 있는 순수대련이 가능한데

대부분 5초안에 결투가 끝날만큼 정말 순수한 기본 물리공격 대련이었다.

 

디펜스 방식의 게임인지라 유저간의 이런 대련보다는 

상위 레이드 컨텐츠 등을 통해 랭킹을 매기는 시스템이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 Graphic. 카툰풍의 친근한 아기자기함

 

개성있는 캐릭터들

 

일러스트부터 시작해서 개임내 UI와 캐릭터들, 적들 모두

굵은 선으로 간결하게 표현된 카툰 디자인으로

친숙하고 보기에 편안한 느낌을 주었다.

 

특히 스킬 발동 시 나타나는 화려한 손동작의

수인(手印)과 함께 나타나는 캐릭터별 일러스트가 몰입감을 높여주었다.

 

하지만 다양한 개성의 닌자 캐릭터들에 비해

상대하는 적들은 닌자가 왜 이런 적을 상대하는지? 하는 의문과

속성별 몬스터의 구분이 잘 되지 않는 아쉬움이 있었다.

 

 

 


 

 

- Sound. 수둔!! 한국어 더빙이 살리는 몰입감

 

 

 

 

긴장감을 고양시키는 템포의 BGM과 함께 

굵직하게 울려 퍼지는 성우의 수둔!!! 화둔!!! 더빙음이 

무대를 다 뒤집어 놓으셨다.

 

 


 

 

-Story. 게임을 하면 만화를 덤으로 드립니다.

 

 

개성적인 그림체가 매력적이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 마다 웹툰 형식으로 스토리가 나타나는데

 

익살스러운 표정 묘사와 짧고 코믹한 내용이 흥미로워

다음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데 동기부여가 되었다.

 

 

 


 

 

- 초보 개발자의 시선

 

 

 

순D의 시선

 

내공이 느껴지는 카툰풍 디자인이 꽤나 맛깔스러웠다.

하지만 디펜스 장르의 게임으로써 신선한 시스템이 없어 아쉬웠다.

 

 

 

푸D의 시선

 

자동으로 스테이지를 순차적으로 클리어 해나가는 시스템이 있다면

좀 더  편리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었을거 같습니다.

 

 

 


 

 

- 총평 (지극히 개인적인 평)

 

 푸D - 닌자 애니메이션을 떠오르게 하는

여러가지 시스템이 인상적이였던 디펜스 게임!

 

Play : ★★★ / Graphic : ★★★

Sound : ★★★ / Story ★★★

 

Total:  4.0

 

순D - 양산형 게임에 질린 분이 아니면

한번쯤 추천해 볼만한 가챠게임!

 

 

  Play :  / Graphic :   

Sound :  / Story ★★★

 

Total: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