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모바일게임 추천/리뷰]'콤배트 오브 히어로'- 손가락 하나로 쿵푸의 달인이 되어보자! // 횡스크롤 무협 액션 게임!

#졸라맨이 이렇게 간지나도 돼? # 심플하지만 얕보지마라! 녹록치 않다....

 


 

- Intro. 쿵푸의 달인 졸라맨의 무협 액션 게임!

 

익숙한 졸라맨인데...뭔가 멋있어!

 

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홍콩의 'White Shark Studio' 에서 개발한

'콤배트 오브 히어로' 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상으로 국내에선 첫 출시한 게임입니다.

현재 100만 이상의 다운로드 로 꽤나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인데요.

 

겉보기에는 졸라맨 같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듯 뭔가 어설퍼 보이는 모습인데

대체 어떤 매력으로 유저들을 끌어들이고 있는지 한번 체험해 보았습니다.

 

 


 

- Play. 심플한 조작감, 화려한 액션!

 

액션게임에 걸맞는 속도감과 타격감

 

게임의 기본 매커니즘은 지나칠만치 단순하다.

플레이어는 양쪽에서 몰려오는 적들을 단지 좌, 우버튼만을 조작하여 물리치게 되는데

 

몰려오는 적들의 접근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눌러 공격 

적들의 공격 모션에 맞춰 반대 방향 버튼을 눌러 회피하는 것이

이 게임의 승리 전략이라 볼 수 있다.

 

 

인생은 항상 선택의 연속...

 

스테이지를 통과할 때마다 일정 경험치를 획득해 레벨업을 하면 3가지의 수련비적이 등장하는데

공격력증가/흡혈/특수스킬 등등 입맛에 맞게 선택하여 성장이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성으로 나타나는 선택형 보상을 얻을수 있는데

잘못 선택하게 되면 패널티를 얻게 되어 난이도 상승을 겪게 되므로 집중을 요하게 된다.

 

요즘 성장형 액션 게임들은 이러한 선택지를 통해 육성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듯 하다.

물론 이 또한 여러 게임에서 등장하다보니 신선한 느낌을 주지는 못했다.

 

 

학창시절의 호승심이 끓어오른다.

 

학창시절 무협지 꽤나 읽었다 하는 유저들에게는 친숙한 이름의 챕터들이 등장한다.

챕터의 스테이지를 돌파하고 나면 새로운 챕터가 열리며 난이도는 확실하게 상승하는 느낌을 주었다.

 

 

확실히 무협스럽다

 

하지만 그에 맞춰 장비와 내공의 상승을 통해 플레이어 또한 강해지므로 

난이도의 완급 조절은 꽤나 잘 맞춘 듯 했다.

 

무기를 변경할 때마다 공격 모션이 변경하는데 이 액션 부분을 꽤나 신경쓴 듯 해서 

또 다른 재미 요소로 작용하였고 이후 나오는 무기들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임무는 말이 임무지 사실 광고시청 페이지 같았다;;

 

챕터 보상과 임무를 통해 얻은 골드와 명예도 등을 통해서도 육성이 가능한데 

꽤나 많은 요구치를 필요로 하기에 광고 시청이나 과금의 유혹을 받게 된다.

 

과금의 비중은...솔직히 창렬 했다.

전설 무기를 얻으려면...직접 계산해 보시길 바란다.

 

 


 

- Graphic. 가성비 좋은 졸라맨 무협액션!

 

"죽음은 바람과 같지... 늘 내 곁에 있으니."

 

개임 내 UI와 조작 버튼 등은 인디 게임이라는 느낌을 충만히 주었는데

스틱맨으로 표현된 캐릭터의 화려한 검술과 무협 액션의 이팩트 만큼은 

전혀 아쉬움 없는 호쾌함을 느끼게 해 주었다.

 

사자성어로 이루어진 초식의 이름이 나타날때면 마치 내가 무협 고수가 된 듯한 중2스러움이 장착됐다.

확실히 무협의 본 고장에서 만든 게임다웠다.

 

 


 

- Sound. 한 편의 무협영화를 보는듯한 배경음악과 타격음

 

 

무협...남자의 로망이여!!

 

특유의 무협스러운 BGM을 듣고 있노라면 예전에 했던 

여러가지 무협 게임(의천도룡기, 열혈강호, 천상비 등등...)들이 떠올랐다.

 

남자라면 싫어할 수 없는 장르이기에 더욱 매력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Story. 무협. 모두의 상상속 스토리

 

중국의 흔한 무림 고수

 

게임 내 확실한 스토리 라인은 존재하지 않지만

중간중간 나오는 선택지의 기연과 무술대회 등 

상상력을 키워주는 요소가 존재하기에

 

각각의 머리속에 존재하는 무협지를 써 나가면 된다...

 

 


- 초보 개발자의 시선

 

 

순D의 시선

 

화려하고 복잡한 그래픽이 아니더라도 충분한 무협의 액션을 살려낸 졸라맨 디자인이 인상 깊었다.

 

하지만 플레이가 길어질 시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요소가 급격히 줄어들었고

과금의 밸런스나 과한 광고시청 유도는 거부감을 주었다.

 

푸D의 시선

 

홍콩 제작사에서 만든 게임이라서 번역이 완벽하지 못 하여 아쉬웠습니다.

또한 스테이지 올라갈 때마다 난이도가 너무 극악적으로 올라가 많은 노가다가 필요한 부분도 아쉬웠습니다.

 

 

 


 

- 총평 (지극히 개인적인 평)

 

 

 푸D -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충분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게임!

 

Play : ★★★ / Graphic : ★★★

Sound : ★★★ / Story : ★★★

 

Total:  3.0

 

순D - 무협이라는 매리트와 졸라맨의 친근함. 그게 전부였다.

 

  Play :  / Graphic :   

Sound :  / Story : ★★★

 

Total:  3.5